유아용 이유식 식탁의자! 뻬그뻬레고 저렴하게 구해서 사용하는 방법 및 이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유아용 이유식 식탁의자! 뻬그뻬레고 저렴하게 구해서 사용하는 방법 및 이용후기

by 깜장야옹이 2022. 9. 29.
반응형

 

유아용 이유식 식탁의자! 뻬그뻬레고 저렴하게 구해서 사용하는 방법 및 이용후기


주위에 우리보다 조금 빨리 아이를 낳은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유식은 보통 생후 6개월 쯤 부터 시작하면 되는데 분유와는 달리 이유식을 할때쯤이면 어느 정도 앉아 있을 수도 있고 분유때 처럼 눞힌 상태로 이유식을 먹을 수 없기에 이유식용 식탁의자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지인들이 추천해준 제품은 뻬그뻬레고의 유아식탁의자로 인터넷 가격으로 20만원이 넘는 가격대네요.. 저희 처럼 맞벌이 부부라 주중에는 부모님이 아기를 봐주시고 주말에는 집으로 대리고 와서 보는 분이라면 뭘 하던간 2개씩 구매를 해서 부모님댁에 하나, 울 집에 하나씩 둬야 할텐데요.

2개 하면 금액이 50만원으로 안그래도 월급보다 더 많은 지출이 있는데 그것까지 감당하기엔 너무 가혹하네요 ㅠㅠ


결국 저희가 선택한 방법은 뻬그뻬레고 유아식탁의자는 당근에서 구매를하고 의자커버만 새걸로 교체해서 사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당근으로 근처에 찾아보니 무료나눔도 있었고 1만원에 판매하시는 분들도 있네요. 저희 집 인근에는 무료 1건, 1만원 1건, 1만1천원 1건이었는데 무료나눔은 연락이 늦게 닿아서 결국 먼저 온 순서대로 1만원과 1만1천원으로 구매해 왔답니다.

중고구매다 보니 두 제품의 생산연월이 달랐는데요. 한 제품은 2015년 생산품이고 다른 한 제품은 2016년 생산품이네요.

 

 

그래도 의자커버는 호환이 가능해서 의자커버만 2개 주문해서 교체하는 방식으로 했답니다. 참고로 의자커버는 인터넷 가격으로 대략 6만원대 구매가 가능합니다.

계산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2개 구매시 새제품 50만원 들어야 할 걸 중고구매 후 의자커버만 교체하는 걸로 대략 15만원에 끝냈네요.


의자커버에는 커버와 5축 안전띠가 함께 들어 있으니 기존 커버 버릴때 안전띠도 함께 버리시면 됩니다.

안전띠 연결은 어렵지 않으나 2개는 볼트너트로 체결을 해야 하니 +드라이버, 몽키 혹은 롱로즈 하나 있어야 합니다. 너트는 록크너트 타입으로 너트 내부에 플라스틱이 들어간 형태라 손가락 힘으로 붙잡고 있기엔 좀 힘드실 거에요~

2015년식
2016년식
2016년식


제가 중고로 구매해온 제품은 2015년식 한개와 2016년식 한개인데 두 제품의 제일 큰 차이점은 스탑앤고의 사용방법입니다.

뻬그뻬레고 유아식탁의자는 바닥에 바퀴가 달려 있어 필요시 밀고 다닐 수 있는데요. 2015년식의 경우에는 양쪽의 스탑앤고 버튼을 계속 누른채 움직여야 의자가 움직이는 방면 2016년식은 누른채 움직여도 되지만 고(GO)로 해두고 고정도 할 수 있어 이동이 수월합니다.

말이 양쪽 버튼을 누른채 움직이는거지 무겁고 사이즈도 커서 양쪽을 모두 누른상태로 움직이려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닌데 그런면에 있어선 2016년식이 훨~~~~~~신 편리하답니다.


뻬그뻬레고 유아식탁의자는 사용하지 않을때 접어서 보관 할 수도 있고 식탁도 탈부착이 가능해 지금 저희 햇살이 처럼 아제 막 이유식 먹는 단계라면 굳이 식탁이 필요치 않으니 빼 놓고 사용하시면 될 듯 하네요.

 

 

그리고 의자는 건전지나 전자부품이 들어있지 않고 플라스틱과 와이어로 이루어져 있어 그냥 물로 씻어도 될거 같네요. 저희도 집에 가져와서 유아용 세제를 이용해 물로 씻고 베란다에서 말려서 사용했답니다.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


등받이도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이유식 먹일때는 조금 세워서 앉히고 분유 먹일때는 눕혀서 먹이는데 아직 그런 경우는 없었지만 분유먹다 잠들어도 될거 같은...ㅋ


발받이도 높이 조절이 가능하니 아이의 성장에 맞게 조절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지금 저희 햇살이는 아직 다리가 짧아 발받이의 각도 조절은 크게 필요가 없네요 ㅋㅋ

가장 낮게 내렸을 때
가장 높이 올렸을 때


의자 자체의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쇼파나 의자의 높이에 맞춰 뻬그뻬레고 식탁의자의 높이를 변경하시면 좀더 편한 자세에서 아기에게 이유식이나 밥을 먹일 수 있을 거 같네요.

모든 집의 쇼파나 의자 높이가 다 같은 건 아니잖아요~ 물론 앉은키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또한 아이가 좀 커서 혼자 밥을 먹을 수 있을때에도 식탁 높이에 맞춰 식탁의자의 높이를 조절하시면 좀 더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겠죠?? 대략 주위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5~6세까지 사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안전띠는 5축으로 되어 있어 아직 앉아 있기엔 몸을 잘 가누지 못하는 저희 햇살이에겐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 주는데요. 저희 햇살이는 5개를 다 채워도 크게 불편해 하지 않는거 같은데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5축이 불편해서 끈 2개는 자르고 3축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참 그런거 보면 울 햇살이는 아빠 닮아서 딱히 호불호라는게 없는 듯.. 그냥 주면 주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오늘도 울 햇살이는 뻬그뻬레고 전용 이유식식탁에 앉아 분유와 이유식을 번갈아 가며 잘 먹네요~ 보채지도 않고 웃으면서 편하게 식사를 한답니다.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 중고로 구매 후 커버만 새걸로 교체해서 사용중인데 좀 크고 무겁다는 단점도 있지만 바퀴가 있어 이동이 가능하고 접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높이 조절이 가능해 식탁의 높이에 맞춰 높낮이를 할 수 있다는 이점 등 아이들이 이유식을 시작한다면 식탁에 앉아 밥을 먹는 그때까지 몇년을 쓸 수 있는 좋은 제품이라 생각 되네요.

특히나 햇살이가 거부감 없이 잘 앉아 있고 식사도 잘 해서 구매를 후회하지 않는 제품이네요. 저희처럼 신제품의 가격대가 부담이시라면 저희 처럼 사용해 보셔도 나쁘지 않는 선택 일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