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1세대 TOWNEW T1 쓰레기통 삐삐삐~ 소리날때!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샤오미 1세대 TOWNEW T1 쓰레기통 삐삐삐~ 소리날때!

by 깜장야옹이 2022. 6. 16.
반응형

샤오미 1세대 TOWNEW T1 쓰레기통 삐삐삐~ 소리날때!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샤오미에서 나온 1세대 자동센서 쓰레기통으로 T1이라는 제품입니다. 봉투만 리필해주면 되서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얼마전에 샤오미 1세대 TOWNEW T1 쓰레통에서 뚜껑이 열릴때 마다 삐삐삐삐~ 거리는 소리가 나기 시작하네요. 과연 어떤 문제로 이와 같은 증상이 있었을까요??


해당 증상에 대한 내용은 위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센서가 작동해서 쓰레기통 뚜껑이 열리는 순간 쓰레기통 내부의 파란색 LED가 깜빡이며 삐삐삐삐 소리를 내는걸 확인 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제가 찾은 해결책은 바로 이것입니다!


바로 전원부 문제로 인해 충전이 되지 않아 내장된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어 배터리 충전 알람인듯 합니다. 혹시나 싶어 케이블을 따라가 보니 샤오미 T1 쓰레기통의 전원케이블이 사진처럼 찍혀있네요.


케이블 바로 앞에 샤오미 로봇청소기 충전소가 있는데 로봇청소기가 충전을 위해 계속 들이 받으면서 그 힘에 의해 케이블이 걸래받이에 닿여 찍힌거 같네요. 이때 찍힌 케이블로 인해 충전에 문제가 생긴 듯 합니다.

케이블만 살짝 걸래받이에 닿지 않도록 내려두니 정상적으로 충전이 가능한지 지금은 아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네요. 삐삐삐삐~ 거리는 소리도 더 이상 나지 않는답니다.


저 같은 경우야 걸래받이에 케이블이 닿여서 찍힌 상태였고 아마도 대부분의 문제는 쓰레기통 뒤에 있는 충전단자가 빠졌거나 충전기에서 USB-A 단자가 빠지거나 충전기가 빠져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이지 않을까 싶네요.

결론

샤오미 T1 쓰레기통에서 삐삐삐 소리가 난다면 충전부를 의심해 볼 것!
① 쓰레기통 뒷면 충전 단자 확인
② 충전기 및 충전기 USB-A 확인
③ 케이블 찍힘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