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사의 새정부의 휴대폰 요금 할인 25% 적용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KT 통신사의 새정부의 휴대폰 요금 할인 25% 적용

by 깜장야옹이 2017. 8. 30.
반응형

 

 

 

새정부의 휴대폰 요금 할인 25% 적용 (KT)

 

 

뉴스에서 9월 15일부터 휴대폰 요금을 25% 할인한다는 내용의 글이 떳습니다. 정확히는 신규약정 가입자들에 한하며 기존 가입자들은 적용대상에서 제외 된다는 내용이 이었습니다.

 

 

원래 저희 집 같은 경우는 KT만 사용을 했는데 아빠는 근 30년, 제가 20년, 엄마 10년 정도 사용을 했는데 SKT 같은 경우에는 가족 사용 기간이 합산이 되서 많은 혜택이 있지만 KT는 그런 혜택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은 작년에 4통신사로 옮겨버리고 저 혼자만 아직 KT에 남아 있었는데 집에 사용중인 인터넷이 제 휴대폰과 결합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뉴스를 접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새정부에 의해 신규가입자에 한해 이동통신 요금의 25% 할인이 곧 이루어 집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항상 해외폰을 구매해서 사용중이라 약정도 없고 폰만 바꿔서 유심칩은 그대로 옮겨 사용중이라 방송에서 이야기 하는 1~2년 이면 모두 약정이 풀려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에 포함이 되지 않는 답니다. 그래서 KT에 문의를 위해 전화를 걸었는데 아직 KT는 (2017.08.30일 오전 10시 기준) 방침이 내려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SKT는 한다고 뉴스에 떳는데 KT는 아직 할지 안할지 미정이라고 합니다. 언제 결정이 되는지 물어봤지만 정확히 알 수 없다는 답변만 하네요.

 

 

 

 

그래서 다른것을 물어봤지요.

 

질의 : 집 인터넷과 결합이 되어 있는데 내 휴대폰을 없애거나 통신사 변경을 하면 요금에 변화가 생기나요?

 

응답 : 결합이 깨져도 인터넷 요금의 변화는 없습니다. 부가세 포함 2만 ****원입니다.

 

 

결론은 제가 통신사를 변경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결합이 깨져서 요금이 상승한다면 25% 할인 금액과 인터넷 요금 상승 금액의 차이를 보고 결정하려 했는데 요금의 변동이 없다고 하니 전혀 문제 될것이 없네요.

 

 

제 블로그를 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전 해외폰 (즉, 완납폰)을 사용 중이라 KT든 SKT든 상관없이 유심만 꼽으면 개통이 된답니다. 

 

 

오늘 KT 고객센터를 통해 제 폰은 완납폰이라 약정이 없기에 해지하고 바로 번호 그대로 물고 신규 가입이 가능한지 알아보려 했는데 25% 할인 자체가 아직 계획에 없다고 하니 정작 물어보려 했던 내용은 물어보지도 못했네요.

 

 

9월 15일까지 기다려 보고 신규로 하면 번호가 바뀔수도 있으니 번호이동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SKT로 넘어 가야 겠습니다. 이젠 우리 20년 우정을 끝낼때가 온거 같아 KT!!

 

 

결론

 

아직 KT는 (2017.08.30일 오전 10시 기준) 정부에서 발표한 25% 요금 할인의 계획이 없다.

 

 

 

*2017.09.15 요금제 추가 내용

 

2017/09/15 - [ETC] - 올레KT 요금제 25% 할인을 받다. -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