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121

갈때마다 실패하는 다대포 일몰 촬영.. 갈때마다 실패하는 다대포 일몰 촬영.. 부산에서 일몰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다대포 해수욕장인데요. 일몰 촬영을 몇번 도전 해봤었지만 한번도 성공한 적이 없었네요.. 갑자기 비가 오질 않나... 미세먼지 매우매우매우 나쁨으로 날이 뿌옇게 되서 해가 보이지 않기도 하고.. 해가 잘 넘어가다 수평선 끝에 구름이 잔득 끼어 정작 중요한 순간을 높치기까지.. 이상하리 만치 다대포일몰은 도전할때 마다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허다했었네요 ㅠㅠ 와이프 서울 친구가 와서 바다를 보고 싶다고해서 영도에서 오후내내 멍때리며 수다를 떨다 날씨가 괜춘하길래 급!! 일몰이나 보러가자고 무작정 다대포로 출발을 했었는데요. 주차장 들어가려고 기다리고 있을때 이미 일몰이 시작되어 버렸네요. 도착하고 시간이 조금 남는다고 근처.. 2022. 1. 31.
레스토랑 저리가라~ 집에서 만들어 먹는 목살스테이크 레스토랑 저리가라~ 집에서 만들어 먹는 목살스테이크 외식 좋죠.. 하지만 요즘 같이 코로나 시대로 미접종자는 어디갈 수도 없고 제약이 많을 때라면 레스토랑 못지 않게 분위기 잡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 스테이크도 좋을거 같은데요. 임산부는 방역패스에 해당도 안해줘서 임신 중인 와이프는 콧바람도 쐴겸 나가도 식당이나 카페에서 뭘 먹지를 못하네요. 산모들은 혹시나 하는 걱정에 그 흔한 커피나 감기약 하나 안먹고 혹시 모를 성분이 든 것은 일단 피하고 보는데 참 무슨 생각들인지 알 수가 없네요... 무튼 이러한 일들로 외식이 힘들다보니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목살스테이크의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저희처럼 똥손이 아니라 멋지게 플레이팅만 하실 수 있다면 비싼 레스토랑 굳이 갈필요가 있을까요 ㅎ.. 2022. 1. 29.
출산 예비맘! 신생아가 있다면 하기스 허그박스 신청해서 아기용품 받으세요. 출산 예비맘! 신생아가 있다면 하기스 허그박스 신청해서 아기용품 받으세요. 아기들 용품하면 생각나는 상표가 있으신가요? 외국상표까진 잘 모르겠지만 국내 업체들 중 신생아나 아기용품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하기스 기저귀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 이벤트 신청하면서 처음 알았는데 하기스가 유한킴벌리 자회사였네요.. 하긴 그동안은 아이가 없었으니 딱히 신경을 쓰지도 않았었지만 ㅋ 출산일이 하루 하루 다가올 수록 준비해야 할 물품도 많아 지는데요. 그에 비례해서 아기들 용품에 대한 관심도도 커지도 여기저기 찾아보고 물어보고 하는 비중도 커지다 보니 자연스레 이벤트나 할인에 대한 정보도 알음알음 알게되네요. 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이벤트 중에 하나가 오늘 소개할 내용으로 하기스에서 하는 허그박스라는 이벤트인.. 2022. 1. 28.
베란다를 깔끔히! 슈렉엣홈 조립식 철제 선반, 펜트리 베란다를 깔끔히! 슈렉엣홈 조립식 철제 선반, 펜트리 처음에 집을 꾸밀때만 해도 깨끗히 살겠노라!! 항상 정리 정돈을 잘하겠노라!! 작심3일은 아니지만.. 그만큼 지키기 힘든 약속이죠. 숨겨진 창고가 없는 저희집 같은 경우 아무것도 없을때야 마냥 깨끗하지만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고 집에 물건이 많아 질 수록 베란다는 정리는 고사하고 현상유지하는 것만 해도 벅차기 시작하는데요. 이번에 더 어지러지고 정리가 감당불가가 되기전에 베란다에 조립식 선반이라도 하나 넣어서 정리를 하고자 슈렉엣홈의 조립식 철제 선반을 하나 주문했네요. 특히 베란다의 경우 화재나 재난시 탈출구가 연결된 경우가 많아 잘 확인하시고 주문하셔야 하는데요. 보통 아랫집으로 통하는 사다리가 나오는 방식이 있고 옆집으로 통하도록 벽이 얇은 합판이.. 2022. 1. 26.
제주 그랜드조선호텔에서 하룻밤! 그리고 호텔조식! 제주 그랜드조선호텔에서 하룻밤! 그리고 호텔조식! 남자들끼리 여행갈때는 숙소도 미리 정하지 않고 제주가서 당일 당일 제일 가까운 곳 중에 제일 저렴한 곳으로 잠자고 샤워만 할 수 있는 곳만 찾아 다녔었는데.. 결혼을 하고 나니 저렴한 곳만 찾아 갈수가 없네요 ㅠ 하루를 묵더라도 좋은 곳, 편한곳, 안락한 곳을 찾아다니는.. 역시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생각을 하는 종족인가 보네요 ㅎㅎ 역시 좋은 호텔이라 그런가 주차장에서부터 캐리어를 졸졸 끌고 갔더니 안내하시는 분이 후다닥 오셔서 캐리어를 끌어주시네요.. 이거 영화 같은데 보면 팁도 주고 하던데 순간 2초 정도 고민을 했네요 ㅎㅎ 외쿡도 아니니 한국에선 한국의 정서대로 팁은 없는 걸로~ ㅎㅎ 그랜드조선 제주는 제주도 중문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중문.. 2022. 1. 25.
화장실 유리 거울에 UV안전필름을 붙이면 김서림 방지가 될까? 화장실 유리 거울에 UV안전필름을 붙이면 김서림 방지가 될까? 화장실에 큐비클이나 거울 등 샤워 후 습기에 의한 김서림 때문에 불편함을 느낀적이 수없이 많을텐데요. 샤워 후 김서림이 맺히는 걸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니 크게 3가지 밖에 없던거 같네요. 첫번째는 문을 열고 환풍기를 틀어 습기가 바로바로 빠져나가게 하는 방법과 거울에 김서림 방지제를 뿌리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동차 사이드미러에 사용하는 방식인 김서림 방지 필름을 부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저희집도 와이프가 김서림 방지제를 구매해둔게 있어서 이걸 뿌려서 했었는데 성능은 확실하더군요. 그런데 바를때 사용하는 스펀지가 여러번 사용해서 제역활을 못해주면 화살표 처럼 먼지가 붙고 깔끔하게 나오질 않습니다. 또한 물이 닿거나 습기가 계속해서 .. 2022. 1. 23.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양념고기, 남포동 부산숯불갈비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양념고기, 남포동 부산숯불갈비 요즘 저희 처가 부모님들이 꽂히신 곳은 남포동에 있는 양념고기인데요. 특히 장인어른이 생고기보단 달달한 양념고기를 더 선호하시는데 최근에 가본 곳 중에선 이곳이 최고라고 손가락을 치켜세우신답니다. 와이프는 장인어른과 장모님을 따라 몇번 가봤다고 하는데요. 얼마전 와이프의 생일을 맞이하여 겸사겸사 저도 따라가봤네요. 부산숯불갈비는 남포동 국제시장 뒷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 한대 지나갈 수 있는 좁은 골목에 있는데요. 자체 주차장은 없는거 같고 주차 가능한 주차장이 매장에 적혀져 있으니 확인하시고 주차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주말 저녁에는 주차 줄이 생길 만큼 자리가 복잡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저희는 쿠폰이 있어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주차를 하고 이곳.. 2022. 1. 22.
부산시 승용차요일제 운휴요일 변경하는 방법 부산시 승용차요일제 운휴요일 변경하는 방법 각 시도마다 승용차요일제가 있을텐데요. 제가 있는 부산도 당연히 승용차요일제가 있답니다. 승용차요일제는 일주일에 하루를 지정해서 당일날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행을 하지 않으면 되는데요. 운행을 하지 않는 날!! 즉, 운휴일을 1년에 2회까지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도 알고 있으신가요? 저희 와이프가 목요일을 운휴일로 지정 해놨었는데 재택근무 중 회사 출근일이 변경이 되면서 운휴일 변경을 하게 되었네요. 2021.06.16 - [일상, 정보, ETC] - 공영주차장, 자동차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산시 자동차 요일제 신청 그리고 혜택 공영주차장, 자동차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산시 자동차 요일제 신청 그리고 혜택 공영주차장, 자동차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2022. 1. 20.
대타로 갔다 발견한 의외의 맛집! 양산 육미진가 대타로 갔다 발견한 의외의 맛집! 양산 육미진가 역시 친구는 끼리끼리 놀고 서로 닮는다고 하던가요.. 항상 제가 고른집은 리모델링을 하거나 휴무일 등으로 장사를 안하거나 접은 경우가 참 많았는데.. 물론 음식점만 그런건 아니었지만 ㅋㅋ 이번에 연말, 연초를 맞아 친구들과 밥한끼하려 친구녀석이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 곳으로 장소를 정했는데 예약없이 갔더니 망해버렸..... 왜 불이 꺼져 있지 했는데 이런... 결국 부랴부랴 정한 곳이 양산에 위치하고 있는 육미진가라는 숯불구이전문점이었는데요. 그날따라 좀 추웠던 지라 밖에서 부들부들 떠느라 리뷰고 뭐고 읽어볼 시간 없이 그냥 여기~ 하고 다시 저기서 만나자!! 하고 각자 출발을 했었는데 웨이팅도 있고 기대감이 올라가네요 ㅎㅎ 원래 잡았던 약속장소가 구서였는데.. 2022. 1.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