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221

기장 우대갈비 맛집! 입에서 사르르 녹는 그맛! 기장 로아누 기장 우대갈비 맛집! 입에서 사르르 녹는 그맛! 기장 로아누 와이프의 서울친구가 부산에 머리 식히러 왔는데 평상시에는 항상 호텔서 생활하는 녀석이 이번엔 우리의 부담스런 눈빛에 못이긴척 저희집에서 함께 생활을 했는데요. 기특하게도 아낀 숙박비로 맛있는 걸 사준다고 하길래 또 못이기는 척 폭풍검색을 시전했네요. ㅋㅋㅋ 많은 분들이 항상 웨이팅은 기본 전제로 깔고 간다는데.. 그만큼 맛있다는 거 겠죠.. 오늘 도저언~ 기장 일광에 위치하고 있는 로아누는 입구부터 흰 모래를 이용해 꼭 눈이 온거 같은 착각을 일으키도록 해놨는데요. 눈이 거의 오지 않는 부산이라 먼가 모래를 밟으면서도 뽀드득 뽀드득 눈을 밟는거 같은 느낌이네요. 겨울철이라 그런지 더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로아누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기장대로.. 2021. 12. 31.
2번만에 성공한 성산일출봉에서의 일출 관람 2번만에 성공한 성산일출봉에서의 일출 관람 제주도에 여행가는 건 쉬워도 제주도의 일부 명소에서 장관을 보기란 1년에 몇번 안될만큼 행운이 따라줘야 하는데요. 일부명소에서의 장관이란 한라산 정상에서 백록담을 볼 수 있는 날과 성산일출봉에서 해가뜨는 일출을 보는 건데요. 이번에 저희가 제주를 방문했을땐 날씨가 너무 좋아 저희 부부는 성산일출봉에서 아침 일출을 봤고 장모님과 엄마는 한라산 등산을 해서 눈꽃과 함께 백록담을 보고 왔답니다. 그 어렵다는 걸 2개 모두 성공한 길이길이 남을 제주도 여행이었네요 ㅎ 다행히 숙소와 성산일출봉이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던 데다 전날 날씨가 대체적으로 좋았던 터라 일정에도 없던 성산일출봉에서의 일출 관람을 위해 즉흥적으로 방문을 했는데요. 20분 정도면 성산일출봉에 오를.. 2021. 12. 29.
간편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치두루치기 요리법! 간편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치두루치기 요리법! 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돼지고기, 빠지지 않고 식탁에 올라오는 반찬은 바로 김치인데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이 두가지 재료를 하나로 합쳐서 만든다면... 맛이 없을 수야 없죠! 대표적인게 김치찌개인데 만드는 방식이 거의 비슷한 메뉴가 바로 오늘 소개할 김치두루치기랍니다. 2인분 돼지고기 삼겹살 or 목살 300g, 묵은지 또는 신김치 300g, 양파 1개, 대파 1개 식용유, 설탕 1/2T 고추장 1T, 고춧가루 1/2T, 올리고당 1T, 간장 1T, 맛술 1T, 다진마늘 1/2T, 후추 1. 김치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 설탕 1/2T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주기 (10~20분 두기) 김치가 많이 시다면 설탕을 더 넣어도 됩니다. 만약 익은 .. 2021. 12. 28.
제주 특별한 계단이 있는 감성 숙소, 더 스테어 제주 특별한 계단이 있는 감성 숙소, 더 스테어 이번 제주 여행에서 와이프가 가장 기대한 것 중 하나가 "더 스테어"라는 숙소에서 보는 일몰인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숙소에서 일몰은 보지 못했네요. 대신 일출을 봤는데 날이 좋아서 기대 이상으로 이뻤네요. 더 스테어 제주시 구좌읍 평대7길 16-1 010-8541-7339 체크인 오후 4시 체크아웃 오전 10시 30분 총 3개의 동으로 되어 있으며 두 개의 동(빨간색 벽돌)은 2인실이고 가운데 계단이 있는 한 개의 동은 가족실로 되어 있습니다. 이름 답게 내부도 외부도 온통 계단이 가득한데요. 계단들과 잘 어우러지게 인테리어를 해 놔서 내부도 너무 이쁘고 특히 건물 자체가 계단으로 되어 있는 외부도 포토 스팟으로 딱이네요. 성산일출봉과 가까운 동쪽에 위.. 2021. 12. 26.
흑돼지의 새로운 맛! 뼈삼겹과 숄더랙을 맛볼 수 있는 돌담! 흑돼지의 새로운 맛! 뼈삼겹과 숄더랙을 맛볼 수 있는 돌담! 제주도까지 와서 흑돼지와 제주산 해산물 혹은 생선을 맛보지 않는다면 여행의 만족도를 반밖에 채우지 못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라 생각되어 지는데요. 다음날 아침부터 한라산 정상 백록담을 보기위해 등산을 할 엄마와 장모님의 기력을 미리 완벽하게 충전시켜 놓기위해 제주산 흑돼지를 먹으러 돌담이라는 흑돼지 전문점을 찾았네요. 연동에 위치하고 있는 돌담이라는 흑돼지 전문점을 방문했는데요. 건물자체 주차장이 있는거 같긴 했는데 매우 협소해 보여서 걸어서 5분여 거리에 있는 신제주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갔네요. 주차요금도 매우 저렴해서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였는데 가계부를 찾아보니 1,200원을 주차요금으로 사용했네요. 돌담흑돼지 연동 제주.. 2021. 12. 25.
부산 영도에 산책로에서 바다보며 멍때리다 옴. 부산 영도에 산책로에서 바다보며 멍때리다 옴. 와이프의 서울 친구이자 회사동료가 바람도 쐴겸 부산에 와서 단 며칠이라도 바다도 보고 와이프와 밤새워 수다도 떨고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고 하길래 비싼데 호텔가서 자지말고 집에 빈방있으니 집에서 자고 대신 호텔비 아낀걸로 우릿 맛난거나 사달라고 흠흠.. 서울촌년... 가보고 싶은곳이 있냐고 물어보니 아주 간단하네요.. 바다가 보고싶다.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 가고 싶다. 바쁘면 바닷가에 던져주면 알아서 바다보며 힐링하고 오겠다는 둥.. 바다만 보여주면 만사 OK라네요. 우리야 늘상 왔다갔다하며 보는게 바다라 크게 감흥이 없는데 내륙에서 오는 친구들은 다들 바다가 그리 좋다고 하네요 ㅎㅎ 사람이 크게 붐비지 않으면서 넉놓고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잠시 .. 2021. 12. 24.
갑작스런 재고입고로 운좋게 구매한 버스커버스커 1집 한정판 LP 갑작스런 재고입고로 운좋게 구매한 버스커버스커 1집 한정판 LP 신품보다 더 비싼 되팔이를 통한 구매는 절대 없지만 운이 좋아 재입고가 된다면 올해 구매해야지~하고 마음먹은 LP가 몇장 있었는데 어떻게 하다보니 다 구했네요? ;; 기다림 없이 주문에 성공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1, 발매직전 추가분인지 취소분인지 생겨서 겨우 구매에 성공했던 버즈, 뒤늦게 알아서 구하진 못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재입고 알림만 해놨던 버스커버스커 #1 이었는데 이번에 재입고 알람이 떠서 재빠른 손놀림으로 구매에 성공했네요. 버스커버스커 1집+1집 마무리 합본 LP는 2장의 투명 디스크로 12" 사이즈입니다. 한정판으로 발매되었으며 세명의 맴버의 친필메세지가 프린팅되어 있답니다. 음악은 1집 앨범으로 11곡, 1집 마무리 .. 2021. 12. 22.
제주 성산,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브런치 카페 '어반정글' 제주 성산,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브런치 카페 '어반정글' 이번 제주에서 첫번째 숙소를 성산 근처로 잡았는데요. 아침 일찍 엄마와 장모님은 한라산 등반을 위해 출발을 했고 우리 부부는 평소보다 늦은... (그래봐야 7시쯤이던가.. ㅋㅋ) 아침을 맞이해 숙소 근처에서 사진도 찍고 놀다 아점을 해결하기 위해 방문한 곳이 바로 이곳 어반정글이라는 브런치 카페랍니다. 어반정글.. 이름이 생소하실텐데요. 어반정글의 뜻은 도시에 있는 정글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골목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데 네비 제대로 안보고 있었음 회전교차로 돌고 와서 하마트면 지나칠뻔 했네요 ㅋㅋ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있긴한데 3대 정도 댈 수 있는 공간밖에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길가에 주차를 했는데 이미 많은 차.. 2021. 12. 21.
6월 얀센 백신 접종 후 부스터 모더나 접종 4일차 경과! 6월 얀센 백신 접종 후 부스터 모더나 접종 4일차 경과! 한번만 맞으면 된다는 말 때문에 저포함해서 코로나 백신에 대해 망설였던 분들도 혹해서 맞으신 분들이 참 많은데요. 얀센을 맞을 수 있는게 민방위가 끝나지 않은 군대를 다녀온 남성들만 맞을 수 있었기에 그땐 주위에 얀센을 맞고 싶어도 못맞은 분들에게 우스게 소리로 우린 아직 국가에서 포기하지 않는 나이라 맞고왔다며 놀리곤 했었는데요. 결국은 많은분들이 아시듯 얀센이 1차로 끝나지 않고 결국은 부스터까지 맞게되었죠. 6월에 얀센 1차를 맞고 12월에 바로 부스터를 맞게되었는데요. 함께 얀센을 맞았던 친구, 친구의 친구들 모두 부스터로 모더나를 맞았네요. 얀센 접종자들 부스터 이야기가 나올때 뉴스에서 얀센과 궁합은 화이자보다 모더나가 더 좋다고 하긴 .. 2021. 1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