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019

[21.10.31] 오늘 다녀온 밀양 금시당과 백곡재 은행나무 실시간 현황 [21.10.31] 오늘 다녀온 밀양 금시당과 백곡재 은행나무 실시간 현황 가을이 되면 전국적으로 유명한 단풍의 명소들이 있는데요. 요 근처에는 크게 밀양과 경주로 나눌 수 있는데 작년에 경주에 갔다 실패한 경험이 있어 올해 재도전을 하려다 급하게 장소를 선회를 한 곳이 바로 오늘 아침에 다녀온 밀양의 금시당과 백곡재 은행나무입니다. 작년 갔았음 지금쯤 은행나무가 절정을 이루웠어야 하는데 올해는 1~2주 가량 느린 횡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직 밀양 금시당과 백곡재 은행나무를 보기 위해 출발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잘하셨어요~ 빨라야 다음주 느리면 그 다음주쯤 가셔야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의 절정을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은행나무의 경우 노랗게 물들어 있는 시기가 매우 짧은 편이라 은행비가 떨어지는.. 2021. 10. 31.
연화리 신생맛집! 신선한 해물과 진한 전복죽이 있는 "만해전" 연화리 신생맛집! 신선한 해물과 진한 전복죽이 있는 "만해전" 제 와이프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전복죽인데요. 올해 생긴 음식점인데 해산물도 싱싱하고 전복죽도 맛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날이 흐린 어느날 점심을 먹기 위해 기장 연화리를 다녀왔네요. 날도 흐리고 쌀쌀해서 와이프가 나갈까 말까 망설이더니 전복죽 맛있는 집이라고 했더니 뒤도 안돌아 보고 옷을 갈아입네요 ㅎ 역시 음식의 힘이란 엉덩이 무거운 와이프도 들썩이게 하네요 ㅋ 티맵을 찍어 갔는데 이상한 골목으로 들어가서 잠시 당황했었는데요. 분명 이곳을 추천받은 사람에게 음식점 바로 앞에 무료로 운영중인 큰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들었는데 왜 골목으로 들어가지... 도착해서 보니 티맵네비는 후문쪽 좁은 길로 안내를 하네요.. 건물 바로 앞에 큰 공영주차.. 2021. 10. 29.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 컴퓨터 사용하는데 외장하드 하나 안쓰시는 분이 몇이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USB에서 부터 시작해서 대용량의 외장하드까지 다들 하나씩은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되어 지는데요. 저 또한 15년 가까이 6~7개 정도의 외장하드를 사용해 봤고 또 일부 사용중에 있는데 현재까지 제가 사용했던 제품들 중에선 도시바 외장하드가 제일 마음에 드는거 같네요. 2018.09.12 - [상품리뷰] - 3년무상 AS가 되는 2TB 도시바 어드밴스 외장하드 외장하드에 딱히 중요한 자료를 넣는 것도 아니기에 항상 원하는 용량 중 제일 저렴한 제품들 위주로 구매를 해서 사용했었는데 외장하드가 한번 뻑이나서 새로 구매를 하려고 2018년도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던 도시바 2TB 외.. 2021. 10. 28.
편스토랑 류수영씨 보고 따라 했어요~ 수제 카레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씨 보고 따라 했어요~ 수제 카레 만들기!! 옛날 엄마들 보면 요리를 보면서 할 곳이 없어 외할머니꼐 전화로 물어 물어 한다던지 잡지책에 나온 요리를 보며 따라하는 정도였는데 반해 요즘에는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참 많아져서 집에서도 도전해 볼 수 있는 여건이 되어 참 좋은데요. 얼마전에 편스토랑이라는 방송에서 류수영씨가 만드는 수제 카레를 봤는데 카레가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기본적인 틀은 같지만 제 나름대로 살짝 변형을 해서 따라해 봤네요. 카레니 만큼 준비에서 요리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라 시간적 여유를 좀 가지고 하시는 걸 추천하는데요. 저희 같은 경우 재료 준비부터 요리 완성까지 대략 1시간 20분~30분 가량 걸린거 같네.. 2021. 10. 26.
오늘은 힐링하러 친구네 시골집으로 캠핑가는 날! 오늘은 힐링하러 친구네 시골집으로 캠핑가는 날! 10월초 3일간의 연휴를 맞이하여 오랜만에 친구들과 시간이 맞아 캠핑을 떠나기로 했는데요. 함꼐한 두 친구는 둘이서 종종 캠핑을 하는 친구들이라 장비들이 다 준비되어 있지만 저희 부부는 캠핑에 캠자도 모르고 단지 가끔 따라가서 밥이나 얻어먹고 이야기나 나누다 오는 정도인데요. 평소엔 캠핑장을 가는 편인데 가끔 함안 시골집에 와서 시골집 마당에서 고기구워 먹고 근처 정자에서 바람을 쐬며 멍을 때리다 잠은 방에서 자는 황제캠핑을 간다고 하는데요. 마침 이번에는 시골집으로 간다고 해서 저희 부부도 따라 갔네요 ㅎㅎ 마침 10월초인데도 불구하고 온도가 28~30도까지 올라갈 정도로 덥고 날씨도 보는 바와 같이 엄청 맑은 날이라 몸도 마음도 가볍게 친구네 시골집이 .. 2021. 10. 25.
오랜만에 주말아침을 근사하게(?)...브런치 오랜만에 주말아침을 근사하게(?)...브런치 보통 아침식사는 간단하게 우유에 콘프로스트를 말아 먹던지 우유가 싫은 날엔 누릉지를 조금 끓여 김치와 함께 먹는 편인데요. 주말 아침 오랜만에 다른 메뉴로 아침을 해결해 보자는 제안에 집에 있는 애들로 이것저것 해봤네요 ㅋㅋ 시원한 디카페인 커피, 계란 스크램블, 훈제 소세지, 감자튀김, 아웃백 부시맨빵 그리고 양배추와 배를 이용한 샐러드를 이용한 자체제작 브런치네요 ㅋㅋ 카페나 음식점에서 먹는 브런치에 비하면 맛도 퀄리티도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직접 해서 먹었다는 것에 의의를 ㅋㅋ 먼저 준비한 건 추석 때 선물로 많이들 이용하는 소세지인데요. 보통은 일반 소세지를 많이 받는데 올해는 뼈가 있네요.. 생긴게 꼭 쪽갈비 같은... 그래서 뼈 한조각만 칼로 잘라내서.. 2021. 10. 23.
복도에 레일등과 액자를 이용해 셀프 집을 꾸며보자! 복도에 레일등과 액자를 이용해 셀프 집을 꾸며보자! 저희 아파트는 A,B,C,D타입으로 4가지 형태가 있는데 저희가 살고 있는 집은 복도가 길게 되어 있는 타입으로 가로가 길고 세로가 좁은 직사각형 모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긴 복도를 중심으로 양쪽에 방이 있고 복도를 지나오면 정면에 거실이 있는 형태로 거실과 복도가 T자형을 이루고 있고 그 사이 사이에 방이 있는 방식인데요. 저희 아파트가 다른 아파트들에 비해 거실이 넓고 방이 조금 좁은 형태로 되어 있어 오히려 더 마음에 든답니다. 그런데... 긴 복도 타입으로 되어 있는데 막상 복도에는 단 하나의 작은 전구만이 설치되어 있어 이건 뭐 밤에 켜도 크게 밝다라는 느낌은 없이 단지 어둠만 좀 없애 준다라는 느낌이라 어둠을 무서워하는 와이프를 위해 천.. 2021. 10. 22.
매콤한 쪽갈비가 땡기는 날엔 정관 돈오락~ 매콤한 쪽갈비가 땡기는 날엔 정관 돈오락~ 오늘따라 와이프가 매콤달콤한 쪽갈비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가끔 가는 쪽갈비집이 있는데 참 맛있는데 서면이라.. 좀 머네요 ㅋㅋ 예전에 회식하고 돌아오는 길에 서면에서 쪽갈비 포장해서 가져왔더니 엄청 맛있게 잘먹던데.. 가까운 곳에서 쪽갈비를 검색을 해보니 나름 가까우면서 평점도 괜찮은 곳이 정관 돈오락 쪽갈비였는데요. 하필 당직하는 날이라 평소보다 늦게 마쳐 해가 지고 나서야 평소보다 늦은 저녁을 먹었네요 ㅠ 대강의 위치만 보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설렁 설렁 걸어가니 어느덧 돈오락에 도착을 했는데요. 위치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맞은편, 기아차 바로 뒤에 위치를 하고 있네요. 돈오락 쪽갈비 정관점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8로 28 051-727-2672 돈.. 2021. 10. 20.
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생전 안하던 왁스칠을 처음으로해봤더니 제대로 못하고 온데 덕지덕지 왁스칠한 티를 팍팍 내버렸네요. 세차장에서 고압세척 후 사용하는 물왁스는 상관이 없지만 고체왁스의 경우에는 도장면이 아닌 타이어 윗부분의 플라스틱 부분에 바르게 되면 하얗게 백화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이런 플라스틱은 승용차에는 거의 없지만 SUV에는 많은 차들이 있어서 고체왁스를 바를때에는 조심을 해야 합니다. 대~~충 막 바르면 저처럼 플라스틱에 고체왁스가 묻은채로 굳어서 하얗게 보이는 백화현상이 일어난답니다. 2021.06.08 - [일상, 정보, ETC] - 고체왁스로 인한 SUV 플라스틱 백화현상, 레자왁스 사용기 일전에 근처 카센터에서 레자왁스로 닦으면 될거라고 하셔서 시도를 해봤었는데 그.. 2021. 10.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