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 사은품으로 받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선 이어폰 사용후기
갤럭시 S21 사은품으로 받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선 이어폰 사용후기
얼마전 아이폰12와 갤럭시 S21 중 고민을 거듭하다 갤럭시 S21 일반모델을 자급제폰으로 사전구매를 했었는데요. 사전구매 후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 중 한가지가 바로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입니다. 최근 새로 발매한 갤럭시 버즈 프로가 엄청 좋다고 하던데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S21 울트라 버전 사전구매자에게만 사은품으로 주네요.
갤럭시 S21과 S21+ 모델 사전구매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은품으로 받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흰색, 검은색, 미스틱브론즈의 3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중 제가 선택한 색상은 미스틱브론즈로 약간 로즈골드와 비슷한 색상의 모델입니다.
구성품은 케이블, 좌/우 이어폰, 케이스, 윙팁으로 매우 단촐한데요. 휴대폰 처럼 버즈 라이브에도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 삼성아 이런건 애플 안따라 해도 되는데 가릴건 가리면서 좀 따라하지 별걸 다 따라하네..
아직도 옛날 타입인 5핀 케이블을 사용하는 제품들도 많던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선이어폰의 충전단자는 C타입으로 되어 있어 휴대폰 충전 케이블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네요.
각 부의 명칭은 설명서에 나와 있는 사진을 참조하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착용한 사진인데요. 요즘 이어폰들은 안에 고무로 되어 있어 귀에 꽂아도 통증이 없고 귀에 꽉 끼어 음악이 새어나가지 않아 잘 들려 참 좋은데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고무타입이 아니라서 귀에 꽂아도 꽉 끼는 느낌도 없고 귀에서 빠질거 같은 느낌이 있는데요. 틈새가 있다보니 소리가 새는 느낌도 납니다. 고무타입 무선이어폰 쓰데는 엄청 소리가 컷는데 버즈 라이브로 하니 그렇게 크지가 않네요.
예전에 QCY 무선이어폰을 이용할 때는 3초이상 눌러서 폰과 페어링을 해줬어야 하는데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그냥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켜놓고 이어폰을 꺼내니 자동으로 뜨네요. 페어링 따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우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이 같은 제조사의 갤럭시 S21 이니 가능한거겠지만 따로 귀찮은 페어링 작업을 안해줘도 되니 편리하긴 합니다.
이어폰은 좌/우 따로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는데요. 케이스도 따로 배터리가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때 케이스에 넣어두면 자동 충전이 됩니다. 고로 케이스도 배터리 잔량 확인해서 수시로 충전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는 최근 핫한 기능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아직 많이 사용해 본건 아니지만 차나 자전거 탈때 가끔 사용해 보면 솔직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든 꺼든 별 차이가 없네요. 프로 모델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라이브 모델은 하급모델이라 그런건지 고무로 되어 있지 않아 구와 이어폰 사이 틈이 생겨서 그런건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좀 기대에 못 미치네요.
앞전 사무실에 다른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던 동생이 있었는데 그때 한번 사용해 볼 걸 후회되네요. 그럼 차이를 알 수 있을텐데.. 원래 그런건지 ㅋㅋ 분명 그때 그 모델은 참 좋다고 했었는데 ;;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근처 삼성전자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미리 사용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전 버즈 라이브의 노이즈 캔슬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예전 QCY 모델을 사용할때는 무조건 오른쪽이 메인이라 왼쪽만 듣고 싶어도 오른쪽을 꺼내야 자동 페어링이 되어 불편함이 많았는데요. 버즈 라이브는 오른쪽/ 왼쪽 할것 없이 어느쪽을 꺼내든 개별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어플 중에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을 이용하면 무선이어폰 버즈 라이브의 위치 탐색과 소리내기 기능을 이용해 잃어버린 혹은 찾지 못하고 있는 버즈 라이브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틈새에 끼어 찾지 못하거나 어디 옷속등에 들어가 찾지 못할 경우 소리를 켜고 어딘가 흘렸던지 도난을 당했다면 위치 찾기를 이용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기능 중에 무선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면 내 휴대폰 배터리를 다른 기기에 (무선 충전이 가능한 기기) 공유해 줄 수 있는데요. 버즈 라이브 케이스는 무선충전이 가능한 모델이라 휴대폰에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성화 한 뒤 폰 뒷면에 버즈 라이브 케이스를 올려 두면 사진에서 처럼 빨간불이 점등이 되며 충전이 됩니다.
단, 제가 테스트를 해본결과 휴대폰 충전 중에는 배터리 쉐어링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폰 충전 시키면서 배터리 공유까지 되었음 좋았을텐데 그건 좀 아쉽네요.
케이스의 불빛 색을 보면 휴대폰을 보지 않아도 대략의 잔량을 알 수 있습니다. 붉은색일때는 30% 미만, 노란색일때는 60% 미만, 녹색일때는 60% 이상의 배터리가 남은 상태입니다.
마지막으로 통화품질은 괜찮은편이네요. 상대방 말 잘 들리고 상대방도 제 말이 좀 울리긴 하지만 끊김 없이 잘 들린다고 합니다. 단지 야외가 아닌 집에서 한거라 편차는 있을거 같네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장점
◈ (갤럭시 S21 사용시) 페어링이 쉽다.
◈ 따로 메인 없이 오른쪽/ 왼쪽 개별 사용이 가능하다.
◈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 C타입이라 휴대폰 충전기와 동일한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소리나 GPS로 분실시 위치 찾기가 가능하다.
◈ 이어버드 터치로 음악 재생, 정지, 이전곡 재생등이 가능하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단점
◈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좀.. 개인적으론 별 차이가 없는 듯;;
◈ 귀속에 들어가는 부분이 고무가 아니라서 착용감이 좋지 못하고 틈이 생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