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휴대폰, 20만원대 삼성 A60 개봉기, AS는?
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휴대폰, 20만원대 삼성 A60 개봉기, AS는?
몇년전만 해도 삼성전자 갤럭시폰이라고 하면 대부분 국내에 정발되어 나와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얼마전부턴 해외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그 나라 공장에서 해외전용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이 가격적인 면에서도 저렴하고 성능도 괜찮은 편이라 국내에서 약정걸고 싶지 않은 분들이나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많이들 역수입, 직구를 해오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샤오미, 화웨이등 중국제품들이 가격이 저렴한 방면 성능은 준수해 가성비가 좋다고 했었지만 최근엔 삼성도 중저가폰을 해외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이용하며 오히려 국내 정발이 되지 않아 직구로 구매하는 경우가 점차 늘고있네요.
그동안 엄마가 사용하던 폰이 삼성 J5였는데요. 사용량은 적다곤 하지만 3년쯤 지나니 확실히 버벅임이 눈에 띌 만큼 현저히 성능이 하락하네요.
마침 엄마 생일도 다가오고 해서 국내 정발된 삼성, LG의 중저가폰을 살펴봤지만 역시나 그가격에 그성능..
그러던중 A60이 생각보다 좋게나왔다길래 알리와 국내구매가격등을 비교해 보고 그냥 알리에서 직구했네요 ㅋㅋ 국내서 파는거 보단 알리가 훨신 저렴 ;;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인 11월 11일 광군절행사때 구매했는데 쿠폰을 잘 이용하시면 평소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 25만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나중에 $15 쿠폰을 하나더 받았는데 하루만 늦게 구매햇어도 17,000원 정도 더 할인 받을 수 있었는데 진한 아쉬움이 남네요 ㅠㅠ
요즘엔 블프등으로 해외 직구 물량이 늘어서인지 배송보다 세관에서 붙잡고 있는 시간이 더 긴편인데 삼성 A60도 3~4일만에 세관통과했네요. 그래도 약 10일만에 제손에 도착했네요. 다행히 엄마 생일 전날 도착!!!
구성품은 A60 기존박스, 하드 액정보호필름, 케이스까지 포함되어 있네요.
Daybreak Black, Seawater Blue, Cocktail Orange, Peach Mist, Pink Blue, Pink white 등의 색상이 있는데 아마 저 색상이 Seawater Blue 였던거 같네요. 투톤색상도 잘나왔던데 오렌지가 마음에 들던데 금액이 조금더 비싸길래.. 어파치 엄만 플립케이스 씌울거라 케이스 하면 뒷면이 무슨색이든 케이스에 가려 안보이기에 그냥 싼걸로 ㅎㅎ
잠시 삼성 A60의 스팩을 살펴보면...
<출시>
2019년 6월
<모델명>
SM-A606F, SM-A6060
<크기>
155.3 x 73.9 x 7.9 mm
<무게>
168 g
<유심>
Single SIM (Nano-SIM) or Hybrid Dual SIM (Nano-SIM, dual stand-by)
<화면>
6.3 inches, 1080 x 2340 pixels, 409 ppi
<OS>
Android 9.0 (Pie)
<CPU>
Qualcomm SDM675 Snapdragon 675, Octa-core (2x2.0 GHz Kryo 460 Gold & 6x1.7 GHz Kryo 460 Silver)
<GPU>
Adreno 612
<메모리>
64GB 6GB RAM, 128GB 6GB RAM
<외장메모리>
1Tb 확장가능
<카메라 렌즈/ 전면>
16 MP, f/2.0, 26mm (wide)
<카메라 렌즈/ 후면>
32 MP, f/1.7, 0.8µm, PDAF
8 MP, f/2.2, 12mm (ultrawide), 1.12µm
5 MP, f/2.2, depth sensor
<비디오 녹화>
2160p@30fps, 1080p@30fps
<배터리>
3500mAh
<기타>
NFC, 빅스비, ,FM라디오, C타입, 블루투스5.0
박스안에는 이어폰, 충전기, 투명 실리콘케이스 등이 있으며 110v 전용이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220v 콘센트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부에 실리콘케이스가 하나 더 있으니 기본적으로 받은 케이스만 2개네요. 거기에 지금 지갑형 플립케이스가 하나 배타고 오고 있으니 케이스만 3개.. 충분하겠네요 ㅎㅎ
전면 카메라가 왼쪽 상단에 있는데 나중에 화면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액정 전체에 화면이 나오는데 카메라 부분만 검게 구멍난거 처럼 ㅋㅋ
먼가 좀 그동안 보던거랑 달라 이상해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구멍하나 빼곤 액정 전체를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긴 하네요.
지문인식은 후면에 있고 놔측 사이드엔 유심+외장메모리 넣는 곳이있고 우측 사이드엔 볼륨, 전원버튼이 있으며 아래쪽엔 C타입 충전단자가 있는데.... 하나 안보이시죠? 찾았나요? 뭐가 없는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3.5mm 구멍이 없습니다. 아이폰에서 시작되어 요즘에 나오는 폰들의 대부분은 저렇게 이어폰을 꼽는 구멍이 없습니다. 이어폰이 C타입으로 되어 있는데 충전 하면서 이어폰 사용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c타입에서 나와서 Y형으로 충전기꼽고 이어폰 꼽을 수 있는 악세사리가 있지만 들고 다니기 귀찮은게 사실이죠 ㅋㅋ 그래서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이 성행하나 봅니다. 서로 상생관계? ㅋㅋ
유심은 듀얼유심이 가능하지만 스탠드바이형이라 하나의 유심 사용시 다른 유심을 동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해외 나갈때나 유용한..
그래서 국내서 사용하실땐 왼쪽 (유심 Or 메모리카드), 오른쪽 유심용이니 왼쪽엔 메모리카드를 꽂아 용량을 키우는게 좋을 듯 하네요.
자체적으로 한국어도 있으니 첫 부팅 후 언어선택에서 한국어로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사지을 보시면 화면이 모두 하얗게 되어 있는데 왼쪽 위에 셀카용 전면 카메라만 검게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ㅎㅎ
휴대폰 받으면 제일먼저 구글계정 연동시키고 집에 케이블이 있으면 어플과 연락처등 이동시키고 (갤럭시 끼리는 이동이 되는데 혹시 안되면 근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시면 어플, 연락처, 데이터 등 기존 갤럭시폰에서 새로운 갤럭시폰으로 이전시켜 줍니다.) 와이파이 연결해서 펌웨어 진행해 주시면됩니다.
혹시나 해서 펌웨어 있나 눌러본건데 하나 있더군요. 귀찮은데 하지 말까?? 했는데 ... 업데이트 내용이 카메라 안정성 향상이 포함되어있길래 해줬네요 ㅋㅋ 휴대폰 카메라 관련 업데이트인데 당연히 해줘야겠죠? ㅎㅎ
밤이 늦어 다음날 삼성서비스센터가서 연락처랑 어플, 데이터 이전시켜서 지금 업데이트 할때는 초기상태에서 구글연동만 시킨 상태인데 업데이트 시 최적화하는 어플이 무려 329개 ㄷㄷㄷ
A60은 중저가형 폰인데 카메라에서 일반 모드랑 광각(와이드)모드가 있네요.. 내가 쓰는 화웨이 폰에도 없는 기능인데 ㅠ 딴건 별 없는데 요거 하나 부럽습니다 ㅠ
카메라색상은 전체적으로 좀 밝게 나오네요. 화웨이 P20pro가 진하게 나오는 반면 삼성 A60은 밝고 연하게 나오는 편이네요.
마지막으로 AS!! 직접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문의를 했는데요.
예전에는 해외직구폰일 경우 구미공장으로 보내서 수리를 해야했는데 얼마전 본사내 규정이 변경되어 이제 해외에서 직구한 삼성폰도 주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폰과 동일하게 1년 무상 AS가 진행되지만 일부 품목에 한해선 유상수리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부품의 수급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2~3일 정도 수리 대기시간이 필요할수도 있지만 부품만 있다면 당일 수리가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