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보일러 물보충 램프에 불이 들어올때 대처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린나이 보일러 물보충 램프에 불이 들어올때 대처방법

by 깜장야옹이 2018. 7. 20.
반응형



린나이 보일러 물보충 램프에 불이 들어올때 대처방법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물보충 램프에 불이 들어오며 정상작동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기사님을 부르자니 출장비에 AS비용까지 적지 않은 돈이 지출이 되는데 물보충 램프에 불이 켜질 경우 간단하게 원상 복구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동생네 집에 보일러에 이렇게 불이 들어오며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연락이 왔길래 사진을 보면서 대략 설명을 해줬는데 무사히(?) 복구 되어서 지금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보통 어떤 제품이든지 이렇게 사용설명서가 존재합니다. 단지 급한마음에 찾지 못하거나 읽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를 하지 못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AS요청을 하고 기사님을 한없이 기다리게 되는데 딱 2분만 투자하시면 간단하게 보일러 물보충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동생이 사용하고 있는 린나이 보일러로 냉장고와 벽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매우 좁습니다. 우선 작업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① 보일러에서 나오는 물을 담을 수 있는 빈통

② 첼라나 펜치 (녹으로 인해 밸브가 안풀릴 경우를 위한 것이나 보통은 손가락으로 돌리면 풀립니다.)




보일러의 하부입니다.


① 상아색으로 사각형 쳐져 있는 엑셀파이프를 통해 물이 나오니 엑셀파이프 호스 아래 통을 둬서 드레인 된 물이 바닥에 쏟아지지 않도록 합니다.

② 주황색 사각형을 쳐둔 동그란 밸브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립니다.

③ 보일러 내부에 물이 채워지고 나면 넘치는 물이 ①을 통해 흘러나오기 시작합니다.

④ 동그란 밸브 ②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꽉 조여줍니다.

⑤ ①호스를 통해 더 이상 물이 흘러나오지 않는다면 다 되었습니다. 보일러를 껏다 켭니다.

⑥ 물보충 램프가 꺼져 있습니다.


※ 밸브를 열어서 물보충을 해주고 보일러를 껏다 켰는데도 물보충 램프에 불이 계속 들어와 있다면 다른 부속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린나이 보일러 고객센터에 연락해 봐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