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라산 정상까지 등정했다면 인증서도 받으셔야죠~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제주 한라산 정상까지 등정했다면 인증서도 받으셔야죠~

by 깜장야옹이 2021. 12. 5.
반응형


제주 한라산 정상까지 등정했다면 인증서도 받으셔야죠~


저희 부부가 제주도 가던날 저희 엄마와 장모님도 오로지 한라산 등산을 위해 1박2일의 일정으로 함께 출발을 하셨었는데요.

저희가 숙소 근처에서 아점을 먹고 전시회 관람을 할 동안 엄마와 장모님은 눈꽃이 활짝핀 설산을 올랐는데요.

한라산 정상까지 등산을 완료했다면 한라산 등정확인서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이번 우리 제주도 여행기간 내내 대부분 맑은 날이 지속되어 엄마와 장모님은 눈으로 덮힌 백록담을 직접 보고 왔고 저희 부부는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보고 왔을 정도였는데요.

엄마가 눈으로 덮힌 백록담을 정상에서 찍은 사진을 보니 언젠간 겨울에 한번 정도는 한라산 등산에 도전을 해봐야 할 거 같네요. 엄마도 한라산은 처음인데 눈꽃이 너무 예뻐 눈 보느라 생각보다 덜 힘들었다는거 같던데..



원래 예정은 성판악으로 등산을 시작해서 관음사로 하산하는 코스였는데 눈과 빙판으로 인해 길이 너무 미끄러워 경사가 심한 관음사 하산은 포기하고 올라간 코스 그대로 하산을 했는데요.



성판악 탐방안내소 1층에 보시면 '정상등정 인증서, 탐방예약 QR코드발급'하는 곳이 있고 이곳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해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정상등정인증서 발급시스템'이라는 배너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인증서 신청을 위해서는 당일 정상에서 촬영한 셀카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당일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해서 정상등정 인정을 받습니다.


인증서 발급 수수료로 1,000원을 결제하시면 출력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출력번호를 가지고 '정상등정 인증서, 탐방예약 QR코드발급' 하는 곳에 마련되어 있는 인증서 출력기로 갑니다.


인증서 발급기에서 시키는 대로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에서 수수료 1,000원 결제하고 받은 출력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출력,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발급기가 문제가 아니라 휴대폰을 이용해 홈페이지에서 인증받고 수수료 결제하고 하는 부분을 어려워 하시던데요. 잘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옆에서 도와주시는 분이 있거나 오프라인 창구가 있어 현금이나 카드결제로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한라산 정상까지 다녀 오시는 분이라면 빨라도 점심때는 지나야 할테니 오전에는 상주하지 않아도 될테고..


생각보다 종이가 두껍고 빳빳한데요~ 두 분 다 구겨지지 않게 가져 가셔야 한다고 소중히 캐리어에 넣으셨네요. 인증받느라 업로드 한 정상에서 찍은 사진도 같이 출력될 줄 알았는데 그건 안 나오네요. 그 사진까지 나오면 훨씬 기념이 될 것 같은데 아쉽..

엄마랑 장모님이랑 등정인증도 받고 인증서도 발급 받았네요 ㅎㅎ 며칠 지났더니 아빠가 인증서 코팅까지해서 집에 놔둬놨네요 ㅎㅎ 저도 영실코스로 남벽까지만 가봤는데 그러고 보니 우리 집안 최초의 한라산 등정에 성공한듯.. ㅋㅋ

혹시나 해서 몇년전에 알리에서 구매한 2천원짜리 아이젠 들고 갔는데 저렴이라 가끔 벗겨져서 불편하긴 했지만 그거라도 있어서 정상까지 올라갔다고 하네요.. 입구에선 아예 전날에 사고가 났었다고 아이젠 없으면 등반금지 시켰었다고 하네요.

덕분에 조만간 있을 엄마 생일에 와이프가 선물로 아이더에서 판매하는 아이젠을 하나 선물해 드렸다네요.. 울 엄마 신나서 장모님이랑 또 다른 겨울산 가자고 벌써 전화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