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팡이츠 회원탈퇴 방법! 탈퇴운동 동참하기~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프로그램

쿠팡, 쿠팡이츠 회원탈퇴 방법! 탈퇴운동 동참하기~

by 깜장야옹이 2021. 6. 28.
반응형

 

쿠팡, 쿠팡이츠 회원탈퇴 방법! 탈퇴운동 동참하기~

 

요즘 국내 쇼핑몰 업체 거래액 2위인 쿠팡 탈퇴 운동이 한참 벌어지고 있죠.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물류센터 화재사건으로 인한 인명피해, 하자물품 돌려막기 이슈, 노동자(쿠팡맨, 조리사, 캠프리더 등) 사망사고, 쿠팡 플레이 올림픽 온라인 중계권 독점 논란, 물류센터 코로나19 집단 감염, PS5 출시 시간 변경 논란, 경주 5천원 풀빌라 사건, 맥북 프로 철판 배송사건, 욱일기 판매 사건 등 다양한 사건사고와 이슈가 있었는데요.

 

이런 많은 사고들로 인해 쿠팡에 대한 인식이 나빠지고 당일 배송이라는 큰 매리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조금의 불이익과 배송시간은 감수하겠다며 탈퇴 및 불매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면 좀 늦긴 했지만 저도 쿠팡 탈퇴 및 불매운동에 동참을 위해 쿠팡 탈퇴 및 쿠팡이츠 삭제를 진행했는데요. 

 

인증과 더불어 쿠팡과 쿠팡이츠 탈퇴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이츠 탈퇴

 

쿠팡이츠가 생기고 할인쿠폰을 주길래 와이프가 한번 사용해보자고 하길래 이용을 해봤는데.. 좀 어이가 없었네요. 기다리고 기다리고 도착 할때가 지났는데 왜 안오지 싶었는데요. 라이더님 운전 중일테니 좀더 기다려 보자고 해서 기다리다 혹시나 해서 현관문을 열어봤는데.. 문앞에 음식이 도착해 있네요..

 

어플에서 도착 알림도 없었고 도착시 딩동을 누르고 현관앞에 놔 달라고 했었는데 초인종도 안울리고 하염없이 기다리다 지쳐 문열었더니 음식만 덩그러니 놓여 있던.. 그날이후 쿠팡이츠 사용안합니다. 

 

뭐든 첫경험이 중요하다고 그중 첫인상이 참 중요한데 호기심이 믿음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스쳐지나간 인연이 되었네요.

 

 

 

이번 기회에 쿠팡이츠를 탈퇴하려고 알아보니 어플에서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달라고 하네요.

 

알아보니 쿠팡이츠의 경우에는 쿠팡 아이디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어플이라 단독 탈퇴는 불가능하고 쿠팡을 탈퇴하면 같이 탈퇴된다고 합니다.

 

단지 사용하기 싫은 거라면 쿠팡이츠 어플을 폰에서 삭제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네요.

 

 

 

어차피 쿠팡이츠와 쿠팡 모두 탈퇴할 마음을 먹었기에 뒤도 안돌아 보고 어플을 삭제했네요.

 

원래 쿠팡이츠가 캘린더 어플과 트리플 어플 사이에 위피하고 있었는데 삭제 후 캘린더 어플과 트리플 어플이 만난걸 확인할 수 있으시죠 ㅎㅎ

 

이제 하나 했네요 후훗!!

 

 

 

 

쿠팡 회원탈퇴

 

 

일단 저 같은 경우는 쿠팡을 이용해서 주문을 잘 안합니다. 지금까지 과거 구매 내역을 봐도 16~19년도까지는 아예 한건도 없고 이후에도 21년도까지 단 4건 구매에 그칠 정도로 쿠팡을 잘 이용하지 않는데요.

 

저도 참 많이 지르는 편이지만 조금더 저렴히 사겠다고 급하게 필요한게 아닌 이상 주로 알리를 이용하다 보다 물품 기다리는데는 이골이 나서 일반 배송 1~2일 걸리는건 아무렇지도 않네요 ㅎㅎ

 

다른곳보다 저렴해서 끌리는건 있어도 배송 빠르다고 끌리는건 전혀 없기에 운동도 참여할겸 겸사겸사 쿠팡 탈퇴를 결심했네요. 어차피 사용빈도도 낮고..

 

 

 

쿠팡 회원탈퇴마이쿠팡 메뉴 안에 있는 회원정보수정/확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화면의 하단, 크롬의 경우 설정에서 "PC버전으로이동 혹은 데스크탑 모드"를 이용하셔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엔 왜 화면에 회원탈퇴 메뉴가 안보이지 해서 한참을 찾았는데 오른쪽 하단에 있네요.

 

 

 

 

회원탈퇴를 클릭했다면 차례때로 따라가면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조용히 탈퇴하려고 하는데 왜 계속 탈퇴사유를 작성해야만 진행이 된다고 협박을 하는지.. 똑바로 하세요!! 적으려다 그냥 바라는거 따위는 없다고 적어줬네요..

 

 

 

탈퇴가 잘 됐는지 재 로그인해보니 등록되지 않는 이메일이라고 하네요.

 

잠시만 시간을 낸다면 어렵지 않게 쿠팡과 쿠팡이츠의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5일 동안 50만명이 탈퇴를 진행했고 현재는 13일 만에 200만명이 탈퇴를 했다고 하는데요. 커뮤니티를 보면 어차피 당일배송에 중독된 사람들이라 탈퇴 인증만 해놓고 가족 아이디로 구매를 하던지 비회원구매로 구매할거라 실질적으로 쿠팡엔 타격이 없을거라고 하던데..

 

타격을 주고 안주고를 떠나 안일한 대처에 대한 경고의 메세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반복된 사건 사고가 좀 안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