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5(PS5)의 게임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때 팁!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프로그램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게임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때 팁!

by 깜장야옹이 2021. 3. 26.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게임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때 팁!

 

나의 첫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 (PS5)가 생겼습니다. 콘솔에 대한 생각은 크게 없었는데 몇달전 친구가 같이 사서 해보자는 말에 그렇게 하자~ 라고 했던게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솔직히 PC게임만 해도 충분한데다 스토리 게임은 크게 와닿지 않는 편이라 스토리를 중요시 하는 콘솔 게임에는 큰 관심이 없어 나중에 가격도 좀 떨어지고 물량이 풀려 쉽게 구할 수 있으면 그떄나 생각해보자라고 하고 있었는데.. 프리오더에서 진행하는 예약판매에 덜컥 되어 버렸네요 ;;

 

 

 

조금 저렴한 디지털 모델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실패했고 CD롬이 있는 디스크 모델을 구매성공해서 드디어 그제 받았는데요.

 

4K가 되는 안방에 설치를 할까하다 120인치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는 거실에 빔이랑 연결을 해줬는데 화면이 크니 선명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보는 재미는 더 큰거 같네요.

 

 

 

 

혹시 몰라 예전에 빔프로젝트 달때 HDMI선 10m 짜리 하나 사서 랜이랑 다 별도로 뽑아 뒀는데 덕분에 힘들이지 않고 쉽게 쇼파 옆에 설치를 했네요 ㅎㅎ

 

친한 형한테 PS4를 빌려서 잠깐 해봤었는데 PS4에 비해 훠~~~~ㄹ 씬 더 브고 무겁네요 ㄷㄷㄷ

 

 

이번달 할인 행사 게임 중 레이싱 게임인 니드포스피드를 구매해놔서 다운을 받는데요. 니드포스피트 히트의 용량이 무려 35기가나 됩니다.

 

와이파이도 아니고 유선을 연결했고 하프기가(500Mb) 인터넷을 사용중인데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 확인을 해보니 23기가 남았는데 5시간이나 남았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운 로드 속도가 느릴때 계속 기다려야 할까요??

 

No~ 한가지 팁이 있습니다.

 

 

1. 패드의 중앙에 있는 PS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패드를 이용해 다운로드/업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패드의 X 버튼이 선택 버튼입니다.

 

 

 

3. 일시 정지 후 5초 정도 후에 재개를 해줍니다.

 

 

 

 

게임에 대고 선택버튼 (X버튼)을 눌러 주면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다운로드 남은 시간이 5시간에서 33분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속도가 계속해서 일정한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다 보니 다운로드 속도에 변경이 생겨 다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곤 했는데요. 지켜보다 속도가 느려질때 같은 방법으로 일시정지/재개를 반복하시면 그냥 기다리는 것 보단 빠르게 다운 받으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자주 그러는건 아니고 남은 23기가 받는데 1번인가 더 일시정지/재개를 해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