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폰, 낫싱폰2] 낫싱폰2 기준 정상작동하는 자동 통화녹음 어플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프로그램

[해외폰, 낫싱폰2] 낫싱폰2 기준 정상작동하는 자동 통화녹음 어플

by 깜장야옹이 2023. 10. 26.
반응형

 

[해외폰, 낫싱폰2] 낫싱폰2 기준 정상작동하는 자동 통화녹음 어플

 

원래 통화녹음에는 큰게 관심이 없었는데 예전에 일하던 곳에서 사수가 계속 거짓말을 해서 그 후론 항상 통화녹음을 켜두었는데요.

 

예전에 사용하던 해외폰도 정상적으로 자동통화녹음이 되었고 바로 앞에 사용했던 삼성의 갤럭시 휴대폰도 자동 통화녹음이 되었는데 이번에 교체한 낫싱폰2의 경우에는 설명에는 자동통화녹음이 된다고 되어있지만 실제로 통화어플에 들어가보면 녹음 자동삭제기능만 있고 자동통화는 되지 않고 수동으로 일일이 통화 중 녹음 버튼을 눌러야만 녹음이 되는데 이마저도 상대방에게 통화녹음이 시작된다는 알림음이 송출되어 부득이한 경우 상대방에서 통화녹음에 대해 미리 고지를 하고 녹음을 하고 있었네요.

 

매크로를 이용한 자동통화 설정방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설정방법 또한 카페에 올라와있는 것을 봤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하는 어플은 따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통화녹음이 되는 것으로 따로 설정을 할 필요가 없네요.

 

 

 

제가 사용중인 낫싱폰2 기준으로 정상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했답니다. 제가 현재 타 제조사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 다른 제조사의 해외폰에서도 정상 작동하는지까진 잘 모르겠네요.

 

 

 

'통화 녹음기 - Talker ACR'이라는 어플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따로 설정을 잡을 것은 없고 '자동녹음 시작'만 켜져있으면 됩니다.

 

 

 

수신/ 발신 모두 정상적으로 녹음이 되고 녹음 재생도 어플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혹 자동 통화녹음이 안되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한번 설치해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23.10.29 추가

 

햇살이랑 할머니랑 카톡 영상통화를 했는데 영상통화의 통화내용까지 녹음되네요.. 앞서 이야기 했듯이 자동 통화녹음 On 외엔 따로 설정해준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