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싱폰2, 표시도 없이 상대방이 수신거부되었을때 해결방안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프로그램

낫싱폰2, 표시도 없이 상대방이 수신거부되었을때 해결방안

by 깜장야옹이 2023. 9. 10.
반응형

 

낫싱폰2, 표시도 없이 상대방이 수신거부되었을때 해결방안

 
요즘들어 부쩍 햇살이가 전화통화하는 것을 좋아하네요. 종종 와이프 전화기와 제 전화기를 이용해 전화를 걸어두고 햇살이와 통하지 않은 일방적인 대화들을 하곤 하는데요.
 
분명 낮까진 둘이서 전화기들고 전화통화하면서 잼있게 놀았는데 저녁에 보니 와이프번호가 차단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신거부를 한 상황이라면 연락처에 들어가서 수신거부를 해제하면 되는데 낫싱폰2에는 다른 기능이 있는 건지 햇살이가 만지면서 뭔가를 잘못 건드린건지 모르겠지만 연락처에서도 수신거부 목록에 와이프 번호가 들어가 있지 않은데 전화를 걸면 벨도 울리지 않고 바로 차단했을때처럼 전화가 끊겨버리네요. 심지어 부재중은 물론 차단전화가 왔었다는 알림도 뜨질 않습니다.
 
최후의 수단은 폰의 공장초기화겠지만 그전에 해볼 수 있는 건 다해봐야겠죠..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는 공초 후 다시 사용하던 패턴으로 설치하는게 상당히 귀찮습니다.
 

 

 

<증상>
◈ 와이프 전화(갤럭시 S23 울트라)로 저에게 전화(낫싱폰2)를 걸면 번호 차단했을때 처럼 착신음이 가기전에 뚜뚜뚜 끊겨버립니다.
◈ 반대로 제가 와이프에게 전화를 걸면 정상적으로 전화가 가니 제 전화문제라는게 확실해 졌네요. 


<무엇을 해봤을까?>
◈ 전화기의 연락처에서 차단목록 점검 - 이상 없음
◈ 후후앱에서 차단목록 점검 및 삭제/재설치 - 이상없음

 

 
해볼 수 있는건 다 해봤는데 소용이 없었고 제가 낫싱폰2의 공장초기화에 대해 심각한 고민에 빠졌을때쯤 찾아낸 방법이 있습니다.
 
결국 공초없이 어떤 방식으로 되었는지 알 수 없는 와이프의 수신거부를 해결했네요.
 
1. 상태창을 내려서 하단의 톱니바퀴를 눌러 폰의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2. 설정창에서 '연락처'를 검색한 뒤 '연락처 저장소' 어플을 클릭합니다.
 
 

 
3. '연락처 저장소' 어플의 '저장용량 및 캐시'를 클릭합니다.
 

 
4. 저장용량과 캐시를 삭제합니다.

 

 
이렇게 저장용량과 캐시를 삭제한 후 어떤 경로로, 어떤 방식으로 되었는지 알 수 없었던 수신거부가 풀려 정상적으로 전화가 걸려왔었네요.
 
저장용량과 캐시를 삭제하더라도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연락처가 삭제된다던지 초기화되는 현상 없이 연락처는 그대로 있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