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내 성유물은 좋은걸까? 졸업가능? 점수로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원신(genshin)

[원신] 내 성유물은 좋은걸까? 졸업가능? 점수로 알아보자!

by 깜장야옹이 2022. 8. 9.
반응형

 

[원신] 내 성유물은 좋은걸까? 졸업가능? 점수로 알아보자!


내가 사용중인 케릭터의 성유물은 과연 좋은 아이템일까? 아직 졸업까지는 멀은 걸까? 많이들 궁금하시죠?

아내랑 함께 원신을 즐기고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부옵까진 못하더라고 주옵은 알려진 트리대로 하자는 주의고 아내는 그것도 귀찮다고 성유물 파밍하다 좀 좋아보이는게 나오면 그냥 끼는 스타일인데요.

물론 물다 졸업은 엄두도 못내고 준졸업도... 힘들다도 보네요 ㅋㅋ 기본적으로 성유물 주옵은 맞추고 랩업하면서 부옵 뜨는거까지 고려해서 해야 하는데 둘다 그렇게까지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거기다 5성급 케릭들이 모두 명함뿐이라 ㅋㅋ 함께 즐긴다는데 의의를~



오늘은 성유물을 토대로해서 과연 졸업이 가능한 정도인지 아직 멀었는지 점수로 알아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이트에서 표기해둔 내용들을 기입해서 점수로 보는건데 사이트는 마지막에 공유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내용은 성유물의 시계, 성배, 왕관 주옵과 성유물의 +HP 최대치, +공격력, +방어력, +원소 마스터리,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원소 충전 효율% 그리고 무기 기초공격력이 필요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딜러인 불속성 다이루크를 넣어봤는데 공치는 14점, 공 원마 치는 16점으로 많이 낮네요.

점수는 20점~25점 준졸업, 26점~30점은 졸업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서포터로 사용하는 카즈하가 저렇게 나왔다면 카즈하는 원마만 있으면 되니 14점은 버리고 16점만 보시면 됩니다.

케릭터 레벨은 80돌파와 90랩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 이하는 선택지가 없으니 오차가 나겠죠~ 물론 성유물도 20랩 기준으로 봐야하니 (4성 성유물은 16랩) 아직 성유물 랩을 다 올리지 않았다면 오차가 발생합니다.


현재 점수로 확인이 가능한 케릭터의 목록입니다.

<바람속성>

◈ 벤티

◈ 진

◈ 소

◈ 여행자

◈ 설탕

◈ 카에데하라 카즈하

◈ 사유


<물속성>

◈ 타르탈리아

◈ 모나

◈ 행추

◈ 바바라

◈ 산고노미야 코코미

<불속성>

◈ 다이루크

◈ 클레

◈ 호두

◈ 베넷

◈ 향릉

 엠버

 신염

 연비

 요이미야

 토마

<얼음속성>

 치치

 감우

 유라

 중운

 디오나

 케이아

 로자리아

카미사토 아야카

 에일로이

 신학

 

<번개속성>

 각청

 피슬

 북두

 레이저

 리사

라이덴쇼군

쿠죠 사라

야에 미코

 

<바위속성>

 종려

알베도

 여행자

 응광

 노엘

아라타키 이토

 고로

 운근

 

 

 

현재 지원하고 있는 케릭들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다이루크에서 맘 상해서 중운도 돌려봤는데 중운은 그대로 공치는 19.7점. 공 원마 치는 24.5점으로 다이루크보단 높네요 ㅋㅋ

그래봐야 갈길이 멀지만... 케릭터들 전부 20점만 넘을 수 있게 틈틈히 성유물 파밍을 좀 해야겠네요 ㅠㅠ

성유물 계산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성유물을 점수로 환산해주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