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재생 KM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방법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프로그램

모바일 동영상재생 KM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방법

by 깜장야옹이 2022. 5. 1.
반응형

모바일 동영상재생 KM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방법


휴대폰에서는 동영상 시청 어플로 MX플레이어를 시용중인데요. 이번에 구매한 레노버 P11 Pro 2021(샤오신패드)에는 다른 어플을 사용해 보고 싶어 KM플레이어를 설치해 봤는데요.

안쓰던 어플을 쓰려고 하니 조작방법도 헷갈리고 코덱 등 초반에 손이 좀 많이 가는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PC에서는 잘 재생되는 파일인데 태블릿에 넣어 재생을 해보니 외부 코덱이 필요하다며 재생이 안되었는데요.

이럴때 난감하죠.. 다시 사용하던 MX플레이어로 돌아가야 할지 다른 어플을 설치해봐야할지 아님 외부코덱을 설치해볼지.. 저또한 살짝 고민하긴 했는데 테블릿은 KM플레이어를 사용해 보는걸로 마음먹었기에 외부코덱을 설치해서 동영상을 대생해 보는 걸로 마음을 먹었네요 ㅎ

libvlcjni_20220119204658.so
0.06MB



먼저 위 파일(libvlcjni_20220119204658.so)을 다운 받아서 KM플레이어의 외부코덱이 필요한 휴대폰 또는 테블릿의 다운로드폴더에 복사해 넣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레노버 P11 Pro 2021(샤오신패드)에 사용할 거라 패드의 다운로드폴더에 위 파일을 넣어뒀네요.


이제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폴더에 파일을 넣어둔 후에 KM플레이어의 설정에서 일반→외부 코덱 사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짜잔~ 아주 간단한 작업을 거쳤을 뿐인데 정상적인 재생이 가능해졌네요.

KM플레이어에 외부코덱을 해줬더니 안나오던 동영상도 정상 재생이 가능하고 다른 어플 다시 설치하지 않아도 될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