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전용 PC버전 사용기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프로그램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전용 PC버전 사용기

by 깜장야옹이 2022. 4. 27.
반응형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전용 PC버전 사용기


평소에도 집에서 컴퓨터 하는 시간이 많은 편이라 밖에서는 폰으로 즐기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도 집에서는 PC로 하는 편이었는데요.

그동안은 LD플레이어와 블루스택을 이용해 PC에서 게임을 즐겼는데 얼마전에 라이킹 전용 PC프로그램이 출시가 되어 이번에 드디어 설치를 해서 플레이를 해봤네요. 그동안 PC프로그램이 나온걸 까먹고 있다 급 생각이 나서 이제서야 설치를ㅋㅋ


저 같은 경우는 LD플레이어 보다 클루스택이 더 렉도 적고 편리한거 같아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PC에서 라오킹을 하고 있었는데요.

왼쪽에 보이시는 아이콘이 블루스택 라오킹이고 오른쪽에 보이는게 이번에 나온 라오킹 전용 PC프로그램의 아이콘이랍니다.


PC버전의 라오킹 실행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으시며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 모두 있네요. 저야 윈도우 PC를 사용중이라 윈도우용으로 받아서 설치를 했답니다.

라오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사진으로 보시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합니다. 그고셍서 원하시는 파일을 클릭하셔서 다운 받아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PC버전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임실행화면이 나오는데요.. 중국게임 아니랄까봐 메인은 역시나 조조네요 ㅎ

이 후 접속 순서는 모바일과 동일합니다. 우측 상단에서 다른로그인으로 계정 동기화를 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저나 제 와이프 같은 경우 한PC에서 2개의 구글 계정을 사용중이라 계속 연동이 실패했는데 방법을 어알려드리면..

 

 

 

<구글 계정 2개일때 PC버전 연동시키기>

1.  제어판 → 기본프로그램 → 컴퓨터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혹은 앱 → 기본앱에서 웹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변경

2. 크롬을 열어 라오킹을 연동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창을 닫지말고 그대로 둘 것

3. 라오킹  PC프로그램에서 구글계정 연동진행

4. 완료

 


라오킹의 PC버전 같은 경우 이러한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라오킹 PC버전의 장점>

1. 기기의 사양에 맞춰 다양한 해상도의 플레이가 가능

2. 단축키 설정으로 편리하고 빠르게게임 진행가능
3. 연맹 메세지를 확인하며 조작 가능
4. 백그라운드 업데이트 지원으로 최초 1회 다운로드 후 자동 업데이트

<라오킹 PC버전의 단점>

1. 해상도에 비해 낮은 화질

2. 듀얼 실행이 안되 부계정을 함께 접속할 수 없음
3. 블루스택 등은 바로 화면에서 화면녹화부터 화면늘리기, 음소거까지 조절이 가능했는데 PC버전은 불가 


부계정까지 함께 접속을 하려면 결국 PC버전 하나로는 안되고 블루스택이나 LD플레이어를 이용해 따로 로그인을 해줘야 한번에 몇개의 계정을 동시에 돌릴 수 있을거 같네요.


계정연동하시면 보석 200개도 줍니다~ 보석이야 많으면 많을 수록 좋죠 ㅎㅎ


라오킹 PC버전에서 해상도 설정과 단축기 설정은 내정보(지도자 프로필)의 설정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와 그래픽 품질 등은 일반설정에서 변경 할 수 있는데 정해진 크기로만 해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따로 마우스를 이용해 드래그로 화면을 늘리거나 줄일 수는 없네요.

 


해상도는 전체화면 외 창모드 3840x2160 4K까지 해상도 조절이 가능하고 2560x1440 2K, 1920x1080 Full HD도 가능하니 몇가지 변경해 보시고 맞는 사이즈로 변경해 사용하시면 될거 같네요.


단축키 일람인데요. 부대3까지만 스샷을 찍었는데 단축키상 부대는 7까지 있습니다. 다축키는 본인의 입맛대로 변경 할 수 있으며 초기화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버전과 제일 다른게 바로 이 단축키 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시리스나 KVK 등 나름 정교한 플레이나 고사양 등이 필요할 때는 PC에 1GHz 급 인터넷이면 팍팍~ 날라다니지 않을까 싶네요 ㅎ

블루스택을 이용했을 때

 

PC버전을 이용했을 때


실제로 두개를 각기 플레이해보고 오랜기간 블루스택을 이용하다 이번에 PC버전 라오킹을 설치해서 플레이해본 결과 확실히 PC버전이 부드럽네요.

블루스택의 경우 렉도 좀 있고 특히 지도 이동시에는 버벅 버벅 끊김이 좀 많았는데 이번 PC버전은 매우 부드럽고 깔끔하네요. 그리고 블루스택의 경우 게임하다 보면 가끔 창이 자동으로 닫히는 오류도 있었는데 PC버전은 이번에 몇시간 켜놔 봤는데 전혀 팅기는 현상없이 잘 되네요.

저야 부계정을 안키우기 때문에 라오킹 PC버전 하나만 있어도 되지만 부계정까지 키우시는 분들은 할떄마다 계정 변경하기 귀찮으니 PC버전 외 블루스택이나 LD플레이어도 설치해 두시면 동시에 여러계정을 플레이 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